2002.10.07 11:06

햄 시작하기

조회 수 43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최병태입니다...
시간이 조금나는 관계로 첫번째로 아마추어무선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몇자 적겠습니다.
아마추어 무선은 무작정할수 있는것이 아니고 먼저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하고 다름으로 법에 정한대로 적합한 무전기를 사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결격사유가 엾다면 멏일지나면 허가장과 함께 호출부호를 호출부로를 받게 됩니다...
먼저
나는 시험이라면 무조건 자신있다...하는분들은
무작정 서점에가서 아마추어 무선 관련 책자를 사서 응시하고자 하는 자젹등급에 맞게 공부를 하여 원서 내고 시험치고 그러면됩니다..
책이야 서점가서 사면되구요...
시험날짜나 원서접수는 보통 지역마나 아무추어무선 연맹 지부가 있는대 지부에 내면 되구요.또는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아니면 아마추어 무선 장비를 판매하는 샾에서 대행하기도 합니다.
책값과 시험 응시비용만 들이면 시험에 합격할수 있습니다..
그라나 나는 시험에 자신이 없고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야겠다...
친구도 사귀고...
하는분들은 먼저 지방에 있는 연맹지부를 찾아 가십시오...대도시는 대부분 지부가 있고 중소도시는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지요..없는곳이라면 지부가 잇는곳을 찾아가십시오....잘몰른다면 길다니다 안태나 꼽혀있는 차에가서 물어보면 아마추어 무선사라면 친절히 안내해줄껍니다.
지부에 가면 아주 극진히 대접해줄겁니다..
지부에 가서 음료한잔 얻어 먹고 강승언젠대요...하면 ....아주 친절하게 강습일자등 관련된 내용을 설명 해줄겁니다... 보통 강습 1주일 정도 저녁때 받으면 시험두과목이 면제되고 한과목만 치개되구요...대부분 합격합니다. 시험치고 나면 한달정도 후에 합격여부를 알려주고 합격했다면 햄샾에서 귀신같이 알고 축하한다고 전화가 올끼고 우리가게로 무전기사로 오라고 꼬드길겁니다..
그러면 먼저 자격수첩만들고 무전기사서 허가신청하면 됩니다...이모든것은 보통 햄샆에서 대행해주기때문에 본인이 할일은 별로 없습니다...
허가 신청해놓으면 몇일 지나면 허가한다는 서류가 올겁니다...
그러면 끝
이제 당신은 아마추어 무선사가 된겁니다...
다음내용은 시간날때...적지요.

?